통합코덱 으로 잘 알려진 스타코덱 은 무료로 배포되는 프리웨어 유틸리티 입니다. 스타코덱은 곰플레이어, KMP 처럼 애니,영화 등 동영상, 음악을 재생시키는 유틸인데요 말 그대로 통합코덱입니다. 2010년 7월 7일날 최신버전으로 릴리즈된 최신판 입니다. 


통합코덱 스타코덱 알아보기


스타코덱은 환경설정이 간단해서 조작이 쉽고 무엇보다 안정성이 검증된 최상의 코덱으로 유명합니다.  또한 곰플레이어, KMP에 최적화 된 통합코덱으로서 이번 2010.7.07 최신버전이 릴리즈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릴리즈 개선사항은 설치오류 수정, x264 인코더 업데이트, WebM 다이렉트쇼 필터 추가로 성능과 안정성을 향상시켰다고 하는군요.

 


 주요기능
비디오/오디오 코덱 및 자막지원

시스템 요구사항
windows2000 이상 (윈도우7/xp/2003 포함)
windows media player7 이상 권장


스타코덱 다운 및 설치 방법

설치시 주의사항
설치전에 스타코덱 외의 다른 통합코덱이 설치 되어있다면 다른 코덱을 삭제 시킨 후 스타코덱을 설치해야 충돌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1. 위 링크로 들어가서 스타코덱을 다운 받을 후 실행을 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다음] 버튼 클릭해주세요.

스타코덱 다운로드



2. 아래 그림 처럼 화면이 뜨면 '동의함'을 클릭해주세요.



3. 그럼 아래 그림처럼 구성요소 선택화면으로 넘어가는데요 따로 설정할 필요없이 [다음] 버튼을 눌러 넘어가줍니다.

최신 통합코덱 다운



4. 설치폴더 화면이 뜨구요 역시 [다음] 버튼을 눌러 넘어가주세요.



5. 그럼 다음과 같은 버전선택화면이 뜹니다. 버전 베타5 를 선택하시고 [다음] 클릭!

동영상재생기 다운



6. 오디오 환경설정 화면이 보이죠? 기본설정 그대로 두시고 [다음] 클릭!

스타코덱 설치



7. 비디오 화질 수준 설정은 '최적 수준 보정' 선택을 하시고 [다음] 클릭!



8. 그 다음 제작지원 화면이 뜨는데요 악성코드지원 부분은 체크 해제 하시고 [완료] 버튼 눌러서 설치를 끝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