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디스페이스(CDspace)는 가상의 cd-Rom 드라이브를 만들어 CD없이 파일을 실행 시키는 프로그램인데요, 시디스페이스 최신버전은 바로 6.0 버전이지만 사용하기 가장 편한 버전은 시디스페이스 5.0 버전으로 알려져 있죠. 윈도우7에서 안정적으로 동작하며 lcd, iso 파일 등 스타크래프트2 같은 최신PC게임도 CD없이 실행 시킬 수 있고, 무엇보다 프로그램을 CD로 실행시키는것보다  가상드라이브를 사용시 물리적인 속도향상이 몇배나 빨라 렉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해주는 고마운 프로그램입니다.




시디스페이스5.0 설치법 및 사용방법


 


1. 다운받은 시디스페이스.exe를 실행시켜줍니다.

시디스페이스 다운로드

   

2. 아래 그림처럼 화면이 뜨면 yes 버튼을 눌러주세요.

시디스페이스



3. next 버튼을 눌러 진행합니다.



4. 설치폴더를 정하고 넘어가주세요.



5. 설치가 진행중이구요, 다음화면이 나오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시디스페이스5.0다운로드




시디스페이스5.0 사용방법
 

 



일단 시디스페이스5.0을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가상드라이브가 하나 생성되는데요, 아래 설명을 통해 가상드라이브 갯수를 늘리고 시디스페이스를 통해 iso파일, lcd파일을 실행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죠.

우선 아래 그림처럼 CDspace5.0을 실행 시킵니다. 그리고 '드라이브'를 눌러주세요.


시디스페이스 사용법



그런다음 아래처럼 드라이브 갯수를 선택해 주세요.



닫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처럼 화면이 뜹니다. 드라이브 수가 늘어나있죠?



메인화면으로 돌아오면 아래 그림처럼 늘어난 드라이브 갯수를 볼 수 있죠.




이제 본격적으로 게임을 실행해 보도록 하죠. 드라이브 갯수 지정을 마친 결과 아래처럼 H: G: 드라이브가 생성된게 보이시죠?
그럼 아래 그림처럼 추가 버튼을 눌러보세요. 




추가버튼을 누르면 아래 그림처럼 경로를 지정하라는 창이 뜨는데요, 여기에 실행하려는 게임파일을 올리면 되는겁니다.
저는 미리 받아둔 스타크래프트 파일을 지정해봤어요.



위에처럼 파일을 지정하고 열기를 누르면 아래처럼 게임이 표시되죠.



위에보면 사용 부분에 X 표시가 되어있죠? 그곳을 클릭해서 사용부분을 O로 만들면 아래처럼 처음만든 가상드라이브로(제 경우 G:드라이브) 게임이 들어가있는걸 볼 수 있답니다.


그럼 자동으로 게임화면이 뜨게 됩니다.

참 쉽죠? 어렵다구요??!! 구럼 아래 동영상을 통해 시디스페이스 사용법을 따라해보세요.^^


,